티스토리 뷰

목차



    오자크 미국 드라마 포스터
    오자크 미국 드라마

     

    미국 드라마 오자크는 멕시코 범죄 카르텔에 휘말리게 된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입니다. 평범했던 가족이 범죄에 가담하게 되면서 발생하는 심리 변화가 인상적입니다. 이 작품의 줄거리와 국제 시상식에서의 수상 내역을 소개합니다. 

     

    수상 내역 

    이 작품은 방영을 시작한 이후 수많은 평론가와 시청자들에게 찬사를 받았습니다. 또한 다수의 시상식에서 명예로운 수상을 하게 되는 쾌거를 이루었습니다. 수상을 가능하게 한 요소로는 체계적이고 설득력 있는 내용 전개와 예술적인 연출, 그리고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입니다. 특히 시리즈의 주인공으로 멋진 연기를 선보인 배우 제이슨 베이트먼과 로라 리니는 소름 끼치는 연기를 보여주면서 시청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했습니다. 오자크는 세계적인 시상식에서 수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특히 에미상에서는 수상의 기쁨을 맛봤습니다. 이 드라마의 감독 제이슨 베이트먼은 2019년 에미상 시상식에서 드라마 시리즈 감독상을 수상했습니다. 국제적인 시상식에서 감독으로서의 뛰어난 재능을 인정받은 것입니다. 또한 극에서 열연하였던 로라 리니는 여우주연상 후보에 올랐습니다. 감초 조연으로 탁월한 연기력을 뽐낸 줄리아 가너는 여우조연상 부문에서 에미상을 수상했습니다. 특히 줄리아 가너가 연기했던 루스 랭모어 캐릭터는 수많은 시청자들의 가슴에 인상 깊게 남았습니다. 그녀의 연기가 정말 실감 났기 때문에 사람들이 깊이 공명했기 때문입니다. 에미상 뿐만 아니라 다른 시상식에서도 수상의 영예를 누렸습니다. 미국 배우 조합상 시상식에서 제이슨 베이트먼이 남우주연상을 수상하면서 대세 남자 배우로서 입지를 굳혔습니다. 오자크는 골든 글로브 시상식에서도 수상 후보에 올라가면서 작품성과 연기력을 인정받았습니다. 수상 내역만 보더라도 이 작품이 얼마나 잘 만들어졌으며 시청자들과 전문가들을 잘 사로잡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심리 변화 

    이 시리즈는 등장인물의 복합적인 심리변화가 매우 인상적입니다. 평범한 일상을 보내던 인물들의 삶이 범죄의 소용돌이에 휩쓸리게 되면서 변해가는 태도와 성격을 구체적으로 묘사하고 있습니다. 마티 버드의 잘못된 행동으로 인해 가족들이 범죄에 얽힌 채 살아가게 됩니다. 초창기에 그는 멕시코 범죄 집단으로부터 가족을 보호하려고 하는 아버지였습니다. 하지만 멕시코 카르텔과의 관계가 깊어질수록 그의 성격은 크게 변화합니다. 처음에 마티는 진중하고 차분한 사람이었습니다. 하지만 멕시코 카르텔에 시달리게 되면서 그는 신경질적이고 쇠약하게 변화합니다. 사랑하는 가족을 보호하기 위해 자신의 신념과 어긋나는 행동도 하게 되면서 딜레마에 빠지기도 합니다. 심지어 이전에는 절대 하지 않았을 잔혹한 행동까지도 하게 됩니다.. 이러한 과정이 지속되면서 마티는 적극적으로 상황을 헤쳐나가는 인물로 발전합니다. 갈등 상황을 극복하는 과정 속에서 그는 인간성을 잃고 점점 차갑고 냉혹한 모습을 보입니다.

    마티의 부인 웬디 버드는 시리즈 속에서 가장 급격한 심리 변화를 보여주는 인물입니다. 그녀는 처음에 어쩔 수 없이 남편의 범죄에 협조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점차 시간이 지나면서 범죄 조직의 중요 인물로 성장하게 됩니다. 그녀 내면에 있던 야망과 욕심이 밖으로 표출되면서 그녀는 차갑고 냉혹한 인물로 변하게 됩니다.. 범죄에 가담했던 그녀의 첫 의도는 가족을 지키기 위한 것이었지만 이제 그녀는 가족보다는 자기 자신의 욕망을 위해 적극적으로 범죄 행위를 저지릅니다. 이 과정 속에서 남편 마티와 잦은 마찰을 빚게 됩니다..

    줄거리

    이 시리즈는 마티 버드와 가족이 이끄는 금융 범죄 활극입니다. 마티는 시카고에서 잘 나가는 금융 컨설턴트입니다. 하지만 그에게는 숨겨진 비밀이 있습니다. 그는 엘리트 겉으로 보았을 때에는 엘리트 금융 컨설턴트이지만, 뒤에서는 돈세탁 전문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가 멕시코 범죄 카르텔의 돈세탁을 진행하다가 문제가 생기게 되면서 이야기라 시작됩니다. 그는 멕시코 범죄 카르텔의 돈을 일부 횡령하다가 발각됩니다. 마티는 살기 위해 가족들과 오자크 호수로 도주할 계획을 세웁니다. 하지만 얼마 가지 않아 멕시코 카르텔에 발각된 마티는 카르텔의 우두머리 델 리오로부터 마지막 기회를 받습니다. 그것은 바로 마티가 5년 안에 5억 달러를 세탁해서 카르텔에 넘기면 목숨을 살려주겠다는 내용이었습니다. 마티는 가족과 함께 오자크에서 과거를 잊고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지역 범죄 집단과 갈등이 생기면서 새로운 출발은 시련을 겪습니다. 또한 마티는 오자크 지역의 범죄자 루스 랭모어 가족과 엮이면서 더 복잡하고 머리 아픈 상황에 처하게 됩니다. 루스는 마티의 계획에 훼방을 놓고 자기의 이득을 챙기려고 합니다. 하지만 루스는 이내 마음을 바꿔 먹고 마티를 도와주면서 그의 돈세탁을 지원해 주는 인물로 거듭납니다. 마티 가족이 새로운 지역에서 겪는 가족 간의 갈등과 지역 범죄 집단과 이루는 긴장감 넘치는 대치 상황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됩니다. 마티의 부인 웬디는 남편의 범죄 계획을 회의적으로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흐르면서 웬디도 남편의 범죄 행위를 지지하고 적극적으로 도왔습니다. 그녀는 지역 사회에서 본인의 영향을 확대해 나가면서, 그 영향력을 이용해 남편의 범죄 행위를 도왔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