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목차



    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 로고 사진
    하우스 오브 드래곤

     

    미국 드라마 하우스 오브 드래곤은 전설적인 시리즈 왕좌의 게임의 속편입니다. 200년 전 웨스테로스를 배경으로 한 이 작품은 전 세계 팬들을 열광의 도가니 속에 다시 빠뜨렸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드래곤의 상징성과 중요한 여성 캐릭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왕좌의 게임 속편

    드라마 왕좌의 게임 후속편으로 하우스 오브 드래곤이 제작될 것이 발표되고 난 후, 전 세계에 있는 이전 시즌 팬들은 열광했습니다. "파이어 앤 블러드"를 기반으로 한 이 프리퀄 시리즈는 "왕좌의 게임"의 사건들보다 200년 전을 배경으로 타르가르옌 왕조의 역사를 탐구합니다.  원작 시리즈에서 암시되었던 전설적인 이야기를 재조명하고 타르가르옌 왕조의 기원과 피비린내 나는 역사를 소개합니다. 이 시리즈는 단지 "왕좌의 게임" 세계관을 확장한 것에 그치지 않습니다. 전 세계 수백만 명을 사로잡은 복합적이고 탄탄한 세계관에 대해 팬들이 더 깊은 이해를 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이번 시리즈는 타르가르옌 내전을 중심으로 이야기를 진행합니다. 타르가르옌 전설의 중심인 용, 정치적인 음모, 웅장한 전투가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왕좌의 게임에서는 왕조의 힘이 점점 줄어들고 있는 양상을 보이지만, 이번 시즌에서는 왕조의 권력이 절정이던 시기를 볼 수 있습니다. 시청자들은 용과 야망이 넘치는 권력자들이 서로 경쟁하는 힘 있는 왕조를 보게 됩니다. 타르가르옌 제국의 강력한 힘과 위엄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시대의 웅장함과 다채로운 사건들은 극을 더욱 흥미롭게 만듭니다. 각각의 복잡한 배경과 동기를 가진 많은 새로운 캐릭터들이 등장합니다. 비세리스 1세, 라헤니라 공주, 데몬 타르가르옌 왕자와 같은 주요 인물들이 중심으로 극이 진행됩니다. 그들의 경쟁과 동맹 과정에서 많은 에피소드가 나옵니다. 놀라운 시각효과, 정교한 세트 디자인, 그리고 특히 용 전투의 묘사에서 최첨단 특수 효과와 함께, 이 시리즈는 작은 스크린에서 영화적인 시청 효과를 시청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다.


    용용의 상징성

    하우스 오브 드래곤 세계관에서 용은 단순한 신화적인 존재가 아니라 힘과 유산, 그리고 운명을 상징하는 중요한 장치입니다. 용은 타르가르옌 가문의 정체성과 역사에 깊은 연관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변하기 쉬운 권력의 특성일 지속적으로 상기시키는 수단으로도 사용됩니다. 용은 태초부터 타르가르옌 가문의 상징이었습니다. 용은 타르가르옌 가문이 가지고 있는 통치권에 대한 정당성을 부여합니다. 따라서 이들 가문의 초자연적인 권력을 상징합니다. 웨스테로스 정치 환경에서 이들 가문이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하고, 다른 가문들로부터 경외감과 공포심을 유발합니다. 드래곤을 가지고 있는 가문은 당연히 통치자로서 세계를 군림합니다. 압도적인 용의 크기, 불을 뿜는 능력, 막강한 힘은 그 누구도 넘볼 수 없습니다. 하지만 용이 긍정적인 측면만 가지고 있지는 않습니다. 막강한 권력과 힘을 제공하지만 동시에 예측 불가능한 위험이 되기도 합니다. 용은 이러한 이중성을 가지고 있는 존재입니다. 용은 타르가르옌 가문에게 거대한 권력을 안겨주지만 동시에 파멸시킬 수 있습니다. 이 복합적인 상호작용을 깊이 살펴보는 것도 이 시리즈를 시청하는 재미 중 하나입니다. 용은 단순히 물리적으로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가지 상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들은 타르가르옌 가문 안팎의 갈등을 보여줍니다. 예를 들어 한 내전은 이들 가문 안에서 벌어지는 권력 다툼으로 인해 발생했습니다. 여기서 용은 통제 불가능한 욕망과 가족 간의 갈등이 얼마나 파괴적인 힘을 가지고 있는지 보여주는 장치입니다. 타르가르옌 가문이 왕좌를 차지하기 위해 싸우는 과정에서도 용은 그들의 다채로운 감정을 대변하는 수단으로 작용합니다. 

     

    강력한 여성 캐릭터 

     웨스테로스 정치와 권력 투쟁의 대서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여성 캐릭터가 눈에 띕니다. 이 여성들은 단순한 등장 인물이 아니라 극의 중심에서 이들의 지성, 욕망 그리고 회복력으로 이야기를 이끌어 나갑니다. 이 시리즈의 중심에는 왕이 선택한 계승자인 Rhaenyra 공주가 있습니다. Rhaenyra는 그 시대의 전통적인 성 역할에 저항하는 진취적인 인물입니다. 그녀는 남성의 전유물로 여겨지는 철의 왕좌를 차지하기로 결심합니다. 왕좌에 앉기 위한 Rhaenyra의 여정은 실제적인 경쟁자뿐만 아니라 그녀를 억압하는 여성에 대한 사회적 규범까지 장애물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그녀의 꾸준함과 강인함, 그리고 전략적인 통찰력은 그녀를 앞으로 나아가게 했습니다. Rhaenyra의 이야기는 여성의 권리와 권력을 가진 여성이 겪게 되는 도전에 대해 설득력 있게 묘사하였습니다. 또 다른 중요한 여성 캐릭터는 알리센트 하이타워입니다. 알리센트의 성격은 충성심, 야망, 그리고 모성이 복합적으로 결합되어 있습니다.  비세리스 1세의 아내로서, 그녀는 조정에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합니다. 그러나 그녀가 정치에 참여하는 목적은 그녀의 자녀들입니다. 특히 그녀가 왕좌를 물려받아야 한다고 믿는 그녀의 아들 아이곤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한 목적입니다. 알리센트의 정치적인 음모와 라헤니라와의 경쟁은 이야기를 더욱 흥미진진하게 만듭니다. 그녀의 캐릭터는 가부장적 사회 속에서 여성이 가지는 권력에 대한 복합적인 모습을 보여줍니다. 표면에 보이지는 않지만 그 속에서 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여성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라헤니스 타르가르옌 캐릭터도 꼭 주목해야 합니다. 라헤니스는 타르가르옌 가문의 충실하고 현명한 가문의 구성원입니다.  하지만 그녀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사촌 비세리스를 위해 왕위를 물려받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가족에게 지지와 안정을 제공하는 중요한 인물입니다. 라헤니스의 캐릭터는 여성이라는 이유로 기회를 박탈당한 좌절감을 보여주고 이에 대한 회복력도 함께 보여줍니다. 시리즈에서 그녀의 존재는 여성들이 직면한 사회구조적인 장벽과 이를 극복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하는 여성의 모습을 상기시킵니다.


    반응형